후기 리뷰 제왕
논현역 근처 토시살이 맛있는 고깃집 신촌 서서갈비 잠원점 본문
제가 가장 애정하는 고깃집. 바로 잠원동에 있는 서서갈비입니다. 여긴 항상 토시살만 주문해서 먹는 곳인데요. 뭐, 고급 레스토랑처럼 엄청나게 좋은 부위를 사용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제 입맛에 맞으면 그게 저에게 가장 좋은 곳 아니겠습니까?
주소지상으로는 잠원동이 맞습니다만, 논현역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는 어렵고요. 발렛도 불가입니다. 여긴 걸어서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많은 유명인 사진들이 붙어있는데요. 서서갈비 잠원점에 연예인들이 왔다 간 것인지, 아니면 본점에 왔다간 것인지... 헷갈립니다만, 신촌 서서갈비의 분점이라고 보긴 조금 어려울 듯하네요. 아마 이곳을 방문한 연예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촌 서서갈비 잠원점 메뉴판입니다. 단촐한 메뉴판이죠. 모든 고기는 소를 사용하는 부위이며, 토시살과 양념갈비, 그리고 LA갈비가 있습니다. 원래는 없었던 메뉴인데 추가된 메뉴! 바로 육회입니다. 아직 육회는 도전 못해봤네요.
서서갈비 잠원점 내부입니다. 조금 테이블이 붙어있는 감이 있어서 사람이 많으면 좀 불편하긴 한데요.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여름이나 봄, 가을에 즐기기 좋은 편입니다. 물론, 야외가 더 덥습니다.
저희가 매번 방문할 때 마다 주문하는 논현역 근처 신촌 서서갈비 잠원점의 토시살입니다. 시즈닝가루를 뿌려주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고기는 양념이 안된 고기를 좋아하지만, 여기 서서갈비 잠원점 만큼은 시즈닝이 듬뿍 뿌려진 토시살을 즐깁니다. 이 시즈닝가루가 진짜 마법의 가루같이 맛이 좋습니다.
고기도 살짝 두툼해서 씹는맛이 매우 좋습니다. 다른 곳의 토시살은 좀 얇게 썰어진걸 많이 봐왔는데, 논현역 서서갈비만큼은 토시살이 매우 두툼해서 진짜 씹는 맛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소고기이기 때문에 굽는데 집중해야 되는데요. 조금만 방심하면 맛있는 토시살이 타버리기 때문에 꼭 집중해서 고기를 굽고 대화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촌 서서갈비 잠원점에 방문하면 꼭 빼놓지 않고 주문하는 메뉴! 바로 된장찌개입니다. 이 된장찌개를 그냥 먹어도 맛있긴 하지만, 꼭 밥을 시켜서 된장죽을 만들어먹습니다. 이게 저희의 코스죠. 토시살로 배를 채우면서 한 잔 하고, 된장죽을 만들어서 여기에 또 한 잔. 고기는 다른 부위를 드셔보시더라도 꼭 불판 위에 된장찌개 올려서 된장죽으로 드셔보세요! 진짜 이만한 된장죽이 없습니다. 진짜 맛있고, 육수도 리필이 가능하니 편하게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꼭 드셔보세요!
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신촌 서서갈비 잠원점. 토시살을 주로 먹긴 하지만 다른 부위도 다 먹어봤습니다. 물론 육회를 제외하구요. 다른 부위들도 꽤 괜찮은 편이지만, 양념이 저한테는 좀 과했습니다. 그래서 시즈닝만 뿌려진 토시살을 즐기는데요. 일단 두툼한 게 진짜 좋고, 시즈닝 가루도 감칠맛이 살아있습니다. 또한 된장죽을 빼놓을 수 없는 서서갈비 잠원점! 가격대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날이 풀리면 한번 꼭 방문해 보세요~